FAQ
> Customer > FAQ
- [질문] 오일크리너는 왜 필요합니까?
-
[답변]
모든 기계와 설비는 윤활유에 의해서 움직입니다.
기계의 작업형태에 따라 윤활유 선정은 다르지만 산업에 골고루 이용되고 윤활유는 기계의 생명과 같습니다. 따라서 윤활유가 오염되거나 변질되면 기계에도 각종 트러블과 심각한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물론, 기계내의 Line필터가 큰 입자의 불순물을 걸러주는 심각한 손상을 막아줄 수 있지만 아주 미세한 오염물질은 펌프나 실린더, 기어등에 마모, 손상, 작동불량 등을 일으키고 오일수명의 단축을 가져옵니다.
오일의 열화를 가져오는 원인중 하나는 수분입니다.
수분의 발생원인은 온도 변화로 공기중의 수분이 오이과 접촉하거나, 쿨러의 이상, 작업자의 부주의 등으로 오일속에 수분이 발생됩니다. 발생된 부분은 산화를 촉진시켜 오일의 수명을 혀격하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유압작동유의 경우는 사람 몸속의 피와 같으니 역할을 하므로 사용오일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수분과 불순물을 제거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상태의 순도 높은 오일을 계속 유지시켜야 원활하고 정상적인 작동상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질문] 이동형(OCS-TYPE)과 장착형(KSS-TYPE)의 차이점과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고정식이동식은 어떤 기준으로 결정됩니까?
-
[답변]
OCS-TYPE은
1. 공장에는 여러 종류의 다양한 상태의 오일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 형태의 오일을 에레멘트만 교환해주시면 각종 모든 오일을 정제 가능합니다.
2. 압력이 없는 상태의 오일을 이동하면서 정체하며 대용량장비엔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기계작동중에도 무인정제가 가능하여 별도의 인력없이 오일을 정제를 할 수 있습니다.
4. 정제할 시간을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으로 오일정제를 관리할 수 있다.
5. 오일을 정제하지 않고 이송만 시키고자 할 때 간단한 조작만으로 오일을 이송할 수 있습니다.
6. 오일내에 수분혼입시 짧은 시간내에 수분제거가 용이합니다.
7. 기계고장 발생시 수리하기 위하여 부품을 해체, 조립하게 되고 이때에 많은 이물질이 혼입될 수 있습니다.
8. 모아놓은 오염유(폐유)를 정제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SS-TYE은
1. 기계유압 회로에서 라인을 따서 설치하기 때문에 기계가 가동되면 될수록 오일이 오염되는 것이 아니라 점점 깨끗해져 순도 높은 오일상태(NAS5-8급)를 유지합니다.
2. 사용유의 교체주기 대폭연장(약7배)
3. 발브로 작동되기 때문에 고장율이 전혀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에레멘트 표면관찰로 오일상태와 기계이상 유무를 사전에 알 수 있습니다.
5. 제품이 콤펙트하여 어느 공간이라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6. 기계가동중에도 에레멘트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7. 기계 교체시 교체기계에서 탈착하여 새 기계로 이동설치가 가능함으로 재산적 가치가 있습니다.
- [질문] 기계를 처음 접하는데 사용상의 어려움은 없습니까? 교육은 어느 정도 받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기계를 처음 접하기 때문에 두려운 마음이 들 것 입니다. 그러나 현재 기계와 접하고 있는 사람이면 1시간정도의 교육만 확실히 받으면 사용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제품은 기술집약형의 제품으로 끊임없는 제품개발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훌륭한 제품입니다.
- [질문] KASS O/C의 적용 가능한 분야는 어디입니까?
-
[답변]
윤활유를 사용하는 모든 공장이 다 해당됩니다.
홈페이지 적용분야란에 들어가시면 상세히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질문] 여러 종류의 오일이 있는데 기계 1대(OCS-TYPE)로 다 정제가 가능합니까?
-
[답변]
네. 예를 들어 유압작동유를 정제후 스핀들유를 정제하려 할 때는 오일크리너 내부의 오일 빼낸 후 휠타 에레멘트를 교체하면 정제가 가능합니다.
- [질문] OCS-2R로 3OL를 흡입했는데 여과 후 토출량의 차이가 없습니까?
-
[답변]
휠타 에레멘트1EA가 약2L의 오일을 흡수합니다.
예를 들어 OCS-2R을 사용하여 3OL을 사용하여 30OL를 여과할 경우 토출량은 약 26L정도가 됩니다.
- [질문] 전원을 넣었는데 펌프는 돌아가고 흡입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됩니까?
-
[답변]
모타방향이 반대로 돌아가는 경우입니다.
모터의 3선중 2선을 서로 바꾸어 결선하시면 모터 회전방향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 [질문] 여과가 잘 되다가 압력이 떨어지면서 토출량도 줄어듭니다. 이 이유는 무엇입니까?
-
[답변]
석션 스트레이너가 막히면 압력이 떨어지게 되고 유량이 줄어듭니다.
스트레이너를 꺼내어 청소해 주면 됩니다.
- [질문] 수분이 혼입된 오일인지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오일에 많은양의 수분 혼입되면 색깔이 우유빛을 띄게 됩니다.
그러나 소량의 수분혼입은 육안 관찰은 어렵지만 에레멘트를 확인해 보면 수분이 혼입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휠타표면 관찰 참조)
- [질문] 정제되어 나오는 기름에 기포가 발생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답변]
흡입부위에 공기가 들어가고 있는 상태다.
석션 스트레이너와 오일크리너의 캡을 다시 한번 잠그어 주십시오.
- [질문] E/M1개당 오일이 정제할 수 있는 양은 얼마여 교환시기는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답변]
한마디로 말하긴 어렵습니다. 대략 NAS 11급의 오일 500L를 NAS 9급으로 정제하는데 에레멘트(F-180) 1EA정도 소모가 됩니다.
- [질문] 여과하는데 오일의 온도하고는 관계가 있습니까?
-
[답변]
여과 효율과 온도는 비례합니다. 온도가 높으면 점도가 낮아지고 온도가 낮으면 점도는 올라갑니다. 오일의 점도가 낮을때 여과효율은 상승하게 됩니다.(최적온도 40도)
- [질문] 여과를 안하고 오일을 다른 곳으로 이송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먼저 아웃밸브를 잠그고 제품 뒷편의 드레인밸브를 열고 호스를 연결한 다음 전원을 연결하면 여과는 안 IN 메뉴홀드에서 OUT 메뉴홀드로 연결되는 밸브를 열면 여과가 안되고 이송만 가능합니다.
다시 밸브를 잠그면 이송은 안되고 여과가 됩니다.
- [질문] 여과시 사용압력은 얼마이며 최고압략은 얼마입니까?
-
[답변]
사용압력 범위는 1~5kg/cm이지만 오일의 점도와 오염도 등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수분이 혼입되거나 오염도가 심한 오일을 여과할 때는 낮은 압력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2~5kg/cm2으로 맞추어 사용하면 됩니다.
KSS 오일크리너 보호를 위하여 5.5KG/CM2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OFF되도록 제자되었습니다.
- [질문] 선박용 오일에도 사용이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귀사의 어떤 제품을 사용 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점도가 10~320CST에 속하는 어떤 오일이라도 KASS O/C로 정제하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선박은 한번 출항하여 취항하려면 장시간이 소요되으로 오일관리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못쓰게 된 오일을 폐유로 버리지 않고 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기종선정은 적용할 오일량에 따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장시간 운향의 특수사항을 생각해서 용량이 큰 기종으로 선택하시어 장비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질문] 내연기관용 엔진오일은 정제하면 폐유로 버리지 않고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엔진오일도 정제하면 버리지 않고 재 사용이 가능합니다.